2024년부터 2034년까지의 전 세계 듀얼 클러치 변속기 판매 전망

듀얼클러치변속기 (DCT) 산업은 특히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향상된 주행 경험과 연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 기준 전 세계 DCT 산업 규모는 778억 4910만 달러이며, 2024년에는 987억 36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8.6%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다. 2024년부터 2034년까지의 기간은 연평균 복합 성장률 9.2%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업계는 2034년 말까지 현재 가치의 약 2.2배에 달하는 규모 성장을 반영하여 23조8566억 6000만 달러 규모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장점 및 응용 사례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빠른 기어 변속, 부드러운 작동, 향상된 주행 경험 등 기존 수동 변속기에 비해 주목할 만한 이점을 제공하다. 이러한 기능은 특히 고성능 및 고급 차량에서 DCT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다.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가속력을 개선하는 DCT의 기능은 향후 몇 년 동안 상당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다. 또한 DCT는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고 장기적인 운영 비용을 줄여 차량 성능과 매력을 더욱 향상시키다.

습식 플레이트 클러치의 부상

마찰력을 줄이기 위해 오일로 윤활하는 습식 플레이트 클러치는 현대 소비자들이 특히 고성능 차량에서 선호하는 선택이 되었다. 높은 토크 레벨을 처리할 수 있어 고급 및 스포츠카에 이상적이며, 포르쉐와 아우디와 같은 제조업체는 포르쉐 911 카레라 및 아우디 A4와 같은 모델에 습식 플레이트 DCT를 통합했다. 수동 변속기에 비해 DCT가 제공하는 뛰어난 가속력과 승차감도 승용차에서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폭스바겐 골프 GTI 및 포드 포커스 ST와 같은 주류 모델은 반응성 있고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DCT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고토크 용량 DCT 및 산업 혁신

750 Nm을 초과하는 토크 용량을 가진 DCT에 대한 수요는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수요는 차량, 특히 높은 토크 용량을 요구하는 소형 SUV의 정교함이 증가함에 따라 주도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GT와 같은 고성능 차량에는 750 Nm 이상의 토크 용량을 갖춘 DCT가 탑재되어 강력한 엔진을 지원하고 가속 및 주행 역학을 모두 향상시키다. 제조업체가 엔진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높은 토크를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변속기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DCT의 기술 발전

최근 정밀 가공, 컴퓨터 지원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현대 차량에 보다 자연스럽게 맞는 경량 DCT 시스템이 개발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혁신으로 인해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더 작고 효율적인 DCT 설계가 생산되었다. 복합재, 알루미늄 합금, 고강도 강철과 같은 최첨단 재료를 사용하면 변속기 시스템의 무게를 최소화하여 연료 효율성, 핸들링 및 차량 역학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

자율 주행 기술과의 통합

자율 주행 기술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DCT와 통합되면서 업계에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DCT는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와 결합하면 실시간 교통 및 도로 상황을 기반으로 기어 변속을 최적화하여 연비를 개선하고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DCT는 차선 이탈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과 같은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과 원활하게 작동하여 자율 주행 차량의 안전과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고급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

프리미엄 소재, 첨단 기술, 뛰어난 성능으로 유명한 고급 차량은 수동 변속기에 비해 연비를 3~5%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점점 더 많은 DCT를 채택하고 있다. DCT는 효율성과 성능이 높은 고급 차량에서 인기 있는 변속기 옵션이 되고 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는 타타 알트로즈, 현대 i20, 기아 셀토스, MG 헥터와 같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차량에 DCT 기술이 탑재되어 더 많은 소비자가 이러한 차량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 차량에 대한 선호도 상승

DCT를 포함한 자동 변속기가 제공하는 편리함, 사용 편의성, 향상된 주행 역학은 자동 차량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수동 변속의 필요성이 감소하여 운전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고 부담이 적은 혼잡한 도시 환경에서 노인과 운전자들 사이에서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인구 고령화와 여성 운전자 증가와 같은 인구통계학적 변화로 인해 자동 변속기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DCT 제조의 과제

DCT는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설계 및 제어 시스템으로 인해 제조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다. 듀얼 클러치 배열은 신뢰할 수 있는 성능과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정확한 엔지니어링과 엄격한 내약성이 필요하다. 특수 부품, 정교한 제조 공정, 엄격한 품질 관리의 필요성은 DCT 생산의 복잡성과 비용을 가중시키다. 또한 첨단 전자 장치, 센서 및 제어 장치의 통합은 제조 프로세스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다. 그러나 향상된 성능, 연비 및 원활한 주행의 이점은 계속해서 글로벌 판매를 촉진하다.

과거 및 미래 매출 전망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글로벌 DCT 산업은 4%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19년 778억 4910만 달러에서 2023년 9조958억2000만 달러로 성장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업계는 경제적 혼란, 무역 분쟁, 환율 변동, 일시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미친 지정학적 갈등 등의 어려움에 직면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러한 어려움을 더욱 악화시켜 공급망 중단과 제조 지연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차량 성능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있어 고유한 변속기 기술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분명해지면서 2020년 이후 DCT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다.

지역 및 국가별 인사이트

인도, 중국, 브라질과 같은 주요 자동차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DCT 수요의 상당한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다. 인도에서는 개인 차량, 특히 자동 모델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DCT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도의 승용차 생산량은 2023년에 약 420만 대에 달했으며, 이는 상당 부분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어 업계가 DCT 기술로 전환하고 있음을 반영하다. 중국에서는 자동차 산업이 계속 확장되고 있으며, 중국은 선도적인 자동차 수출국이자 대량 생산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저가 제조 분야에서 중국의 경쟁 우위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여 DCT 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다. 한편, 미국에서는 민첩성과 연비를 모두 제공하는 고성능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DCT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포드 머스탱 GT와 같은 모델에서 듀얼 클러치 변속기 시스템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추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제품 및 차량 유형 인사이트

습식 플레이트 클러치 카테고리는 2024년 제품 세그먼트의 약 91.2%를 차지하며 2034년까지 DCT 업계를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다. 더 나은 냉각과 윤활을 위해 오일에 담가두는 습식 플레이트 클러치는 높은 토크 용량과 더 긴 수명을 제공하므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선호되는 선택이다. 현대식 엔진의 증가된 토크와 동력 수요를 관리하는 능력 덕분에 승용차 부문에서 지배력을 확고히 할 수 있었다. 차종 측면에서 승용차는 2024년 81.3%의 가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다. DCT가 제공하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과 전자 제어 모듈 및 토크 컨버터와 같은 혁신이 승용차 부문에서의 채택을 주도하고 있다.

경쟁 시나리오

글로벌 DCT 산업은 중간 정도로 통합되어 있으며, 티어 1 기업은 65~70%의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높은 생산 능력,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광범위한 전문성을 갖춘 이들 기업은 기술 혁신, 지속 가능한 관행, 지리적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ZF 프리드리히샤펜 AG, 보그워너 주시회사, 마그나 인터내셔널, 콘티넨탈 AG, 아이신 코퍼레이션과 같은 기업이 이 부문의 주요 기업 중이다. 셰플러 AG, 현대 트랜스시스, 발레오 SA, GKN 오토모티브, 앨리슨 트랜스미션, 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FPT 인더스틀리얼) 등 티어 2 기업은 강력한 지역 입지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만 티어 1 기업의 글로벌 도달 범위가 부족할 수 있다. 이 기업들은 기술과 업계 지식을 활용하여 규제 준수를 보장하고 현지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듀얼 클러치 변속기 산업은 기술 발전, 고성능 및 연비 효율적인 차량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자율 주행 기술과의 DCT 통합에 힘입어 향후 10년간 견고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다. 제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변화하는 시장 역학 관계에 적응함에 따라 업계는 차량 성능, 효율성 및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시킬 상당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다. 특히 주요 인구 통계에서 자동 변속기의 인기가 높아지고 고급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의 밝은 미래가 강조되고 있다.

업계 업데이트-

  • 2024년 5월, 인디애나주에 본사를 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벤처 캐피털 사업부인 앨리슨 벤처스는 모빌리티 산업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개발하는 에너테크 캐피탈에 1,0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앨리슨은 전기화, 연결, 자율성 및 디지털화 분야에서 자동차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너테크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다.
  • 2024년 4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스텔란티스 N.V.는 이탈리아 미라피오리 단지에 전기 이중 클러치 변속기(eDCT)의 새로운 제조 시설을 출시했다. 이는 이 부지에 2억 6,650만 달러를 투자하고 이탈리아 자동차 업계가 미라피오리 오토모티브 파크 2030을 조성하기 위한 다음 단계이다.

선도적인 듀얼 클러치 변속기 브랜드

  • ZF 프리드리히샤펜 AG
  • 보그워너 주식회사
  • 마그나 인터내셔널
  • 컨티넨탈 AG
  • 아이신 코퍼레이션
  • 셰플러 AG
  • 현대 트랜시스
  • 발레오 SA
  • GKN 오토모티브
  • 앨리슨 트랜스미션, Inc.
  • 피아트 파워트레인 기술(FPT 산업)
  • 펀치 파워트레인
  • 리카르도
  • 이튼 커민스 자동 전송 기술
  • 트레멕

시장 보고서의 주요 부문

제품 유형별

제품 유형별로 건식 플레이트 클러치와 습식 플레이트 클러치로 분류되다.

토크 용량 기준

일부 토크 용량은 최대 250Nm, 250~500Nm, 500~750Nm, 750Nm 이상이다.

추진 유형별

추진 유형별로 이 산업은 ICE 차량과 HEV 차량으로 분류되다.

차량 유형별

승용차, 경상용차, 대형 상용차 등 몇 가지 유형의 차량이 있다.

판매 채널별

판매 채널에 따라 업계는 OEM(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과 애프터마켓으로 세분화되다.

지역별

북미, 라틴 아메리카, 서유럽, 동유럽, 동아시아, 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와 같은 주요 지역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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