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34년 전세계 자동차용 스마트 안테나 판매 전망

세계 자동차 스마트 안테나 시장 규모는 2023년 66억 4320만 달러에 달했다. 이 산업은 2024년에 전년 대비 8.9% 성장을 기록하고 같은 해 72억 477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2024년부터 2034년 사이에 연평균 9.1%로 급증한 수요는 2034년까지 173억 161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급증은 5G 네트워크의 급속한 확장, 전기 자동차의 인기 증가 및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및 통신 시스템에 대한 진화하는 수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승용차: 지배적인 차량 유형

2024년까지 승용차는 설치 대수의 56.9%를 차지하는 스마트 안테나의 도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안테나의 수요는 향후 10년 동안 8.8%의 복합 연간 성장률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4년에는 매출이 9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소비자들은 현대 승용차에서 매우 중요한 고급 차내 엔터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기능을 점점 더 요구하고 있다.

GPS 안테나: 성장하는 세그먼트

2024년에는 내비게이션과 위치 기반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GPS 안테나가 전체 수요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다. 차량이 내비게이션, 함대 관리,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 등의 실시간 데이터에 더욱 의존하게 되면서 GPS 안테나의 사용은 연평균 9.1%로 증가하여 2034년에는 6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성장은 GPS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 V2X (Vehicle-to-Everything) 통신 등의 첨단 기술이 결합되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

5G와 전기자동차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 산업의 5G 기술과 전기 자동차로의 변화는 스마트 안테나 성장에 중요한 요소이다. 5G의 초고속, 저지연 연결은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인프라(V2I) 통신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응용 분야에 필수적이다. 이러한 기술은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하며 충돌 회피 및 교통 관리와 같은 기능을 통해 차량 안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다.

전기 자동차의 증가는 또한 스마트 안테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 전기 자동차에는 공중파 업데이트 및 스마트 안테나가 제공할 수 있는 원격 진단과 같은 고급 연결 기능이 필요하다. 전기 자동차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인 통신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도 증가하여 스마트 안테나는 전기 자동차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었다.

기술의 진보와 혁신

스마트 안테나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은 산업의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다. 작지만 효과적인 안테나의 개발을 포함한 안테나 설계의 발전은 차량의 더 나은 성능과 통합을 가능하게 하다. 이러한 혁신은 스마트 안테나가 신호 품질과 커버리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신호 빔을 동적으로 조정해야 하는 5G 시대에 특히 중요하다.

이 부문의 선도적인 기업들은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특징을 가진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또한 기술 발전에 보조를 맞추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과제: 데이터 보안 및 비용

유망한 성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스마트 안테나 산업은 특히 데이터 보안과 생산 비용 측면에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스마트 안테나가 많은 양의 민감한 차량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하기 때문에 차량의 연결성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다. 이는 규제 조사와 제조업체의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조치의 필요성으로 이어졌다.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시스템 및 5G 지원과 같은 고급 스마트 안테나 기술을 통합하는 것도 비용 문제를 나타나다. 이러한 기술은 생산 비용을 크게 상승시켜 잠재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가 채택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과 관련된 높은 비용은 특히 가격에 민감한 시장에서 산업의 침투를 늦출 수 있다.

지역별 통찰력: 주요 시장 및 성장 기회

중국은 스마트 안테나의 주요 소비국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규모는 2034년까지 2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5G 기술 출시에 대한 중국의 리더십과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의 강력한 위치가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인이다. 중국의 5G 인프라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차량의 스마트 안테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다.

스마트 안테나 매출이 2034년까지 1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 역시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러한 성장의 주요 요인은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원활한 접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힘입어 차량 내 연결성에 대한 증가하는 필요성이다. 미국 소비자들은 점점 더 자신들의 연결된 라이프 스타일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스마트 안테나의 채택을 더욱 촉진하는 차량을 찾고 있다.

일본은 또 다른 핵심 시장으로 향후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9%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소형차에 대한 일본의 집중과 차량 안전에 대한 기술 혁신이 스마트 안테나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도시화가 증가함에 따라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효율적이고 소형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일본 자동차 산업에서 스마트 안테나의 중요성을 강화하다.

인도는 CAGR 8.6%를 기록하여 2034년까지 3억 6,65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다. 인도의 다양한 지리적 환경과 다양한 교통 상황은 스마트 안테나가 제공할 수 있는 신뢰성 있고 일관된 연결에 대한 독특한 요구를 만들다. 또한 인도의 강력한 기술 생태계와 혁신에 대한 강조는 국내 자동차 산업에 스마트 안테나의 통합을 가속화하고 있다.

독일은 지속 가능성과 연료 효율성에 중점을 둔 스마트 안테나 개발의 핵심 국가가 될 것으로 예상되다. 독일의 자동차 산업은 기술력으로 유명하며, 독일의 교통 환경 발자국 감소 약속이 스마트 안테나 채택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 안테나는 독일의 환경 목표에 부합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효과적인 교통 관리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여 연료 효율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다.

경쟁 환경: 주요 주체 및 전략

자동차 스마트 안테나 산업은 세계 시장의 약 40~45%를 차지할 정도로 고도로 파편화되어 있다. 카트린 오토모티브, 콘티넨탈 AG, 하라다, TE 커넥티비티와 같은 주요 기업들은 신제품 출시에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한 인수, 합병, 파트너십과 같은 전략을 수용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산 표준과 기술을 개선하는 데에도 투자하고 있다. 소형화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는 소형이면서도 효과적인 안테나에 대한 수요를 부채질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업체들은 원활한 통신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러한 추세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업 업데이트

  • 2024년 5월, 호주에 본사를 둔 제티피는 세계 최초로 위치 인식 스마트 안테나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로 제품 부문의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허 출원 중인 제품은 기존 수동형 차량용 안테나를 전화 커버리지 향상을 위한 최적화 장치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다.
  • 2024년 1월, 댈러스에 본사를 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업계의 레이더 센서 칩을 통해 자동차 지능과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반도체를 출시했다. AWR2544는 인쇄 회로 기판에 3D 파장 안테나를 설치하여 센서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선도적인 자동차 스마트 안테나 브랜드

  • 레어드 커넥티비티
  • 히르슈만 자동차 통신
  • 카트린 오토모티브
  • 콘티넨탈 AG
  • 하라다
  • TE 커넥티비티
  • 안테노바
  • 오토토크
  • 타오글라스
  • 야게오 주식회사
  • 링스 테크놀로지스
  • 샤프너 그룹
  • TDK 주식회사
  • 하만 인터내셔널 (삼성 회사)
  • NXP 반도체
  • 로젠버거
  • 피코사
  • 교세라 주식회사
  • 아노키베이브
  • 칼레로 안테네 S.P.A.

시장 보고서의 주요 부문

제품 유형별

연구에 포함된 몇 가지 유형의 제품은 셀룰러 안테나, GPS 안테나, Wi-Fi 안테나, 블루투스 안테나 등이다.

안테나 유형별

주요 안테나 유형은 상어 지느러미, 패치, 블레이드 및 로우 프로파일 안테나이다.

주파수별

주파수별로는 초고주파, 고주파, 마이크로파로 산업이 세분화되어 있다.

차종별

승용차, 경상용차 및 대형 상용차 및 전기 자동차가 대표적인 차량 유형이다.

응용 프로그램별

내부와 외부는 두 가지 핵심 애플리케이션이다.

판매 채널별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과 애프터마켓은 두 개의 중요한 판매 채널이다.

지역별

연구에서 고려된 중요한 지역에는 북미, 라틴 아메리카, 서유럽, 동유럽, 동아시아, 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가 포함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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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F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