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전거 체인 산업은 2024년까지 76억 1,020만 달러의 가치를 달성하여 예측 기간 동안 4.6%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다. 2034년까지 이 산업은 현재 가치보다 1.6배의 상당한 규모 성장을 반영하여 119억 406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성장은 환경 의식, 도시화, 자전거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모두 체인을 포함한 프리미엄 자전거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고품질 자전거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
선진국에서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연료 구동 차량에서 자전거로의 전환이 탄력을 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고품질 자전거 부품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키고 있으며, 체인이 중요한 부품이다. 도시화로 인해 자전거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촉진되어 자전거 및 관련 부품의 채택이 더욱 촉진되고 있다.
더 강력하고 가벼운 소재 사용을 포함한 자전거 디자인의 기술 발전으로 성능이 향상되고 다양한 자전거 애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성장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자전거 체인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업계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자전거 체인의 선도적인 세그먼트
도시 자전거 부문은 도시 교통의 효율성으로 인해 전기 자전거가 인기를 끌면서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되다. 매일 출퇴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티 바이크와 전기 지원의 혜택을 받는 전기 자전거는 모두 지속적인 사용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이 뛰어난 체인이 필요하다. 시마노와 SRAM과 같은 주요 기업들은 특정 사이클링 요구 사항에 맞는 맞춤형 체인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산악 자전거, 특히 11단 및 12단 체인이 장착된 산악 자전거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체인은 정밀한 변속 기능과 향상된 주행 성능으로 인해 전문 자전거 운전자와 도시 라이더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산업 성장을 주도하는 재료 혁신
자전거 체인 소재의 혁신이 업계를 재편하고 있다. KMC와 SRAM과 같은 기업들은 자전거 성능, 특히 전문 사이클링을 개선하기 위해 탄소 섬유와 복합재와 같은 경량 소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반면에 시마노는 통근용 체인에 고강도 합금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여 도시용 내구성을 강화하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마찰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하며 유지보수 필요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히 스피드 체인에 세라믹 및 티타늄 코팅을 사용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업계는 지속 가능하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전환하고 있으며, 캄파뇰로와 같은 기업이 친환경 관행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지속적인 연구와 환경 책임에 대한 노력에 힘입어 업계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교통 및 도시화
무공해 교통수단으로의 전 세계적인 전환은 자전거 체인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자전거는 특히 도시 지역에서 환경적 이점으로 인해 대중교통과 개인 차량보다 점점 더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출퇴근과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자전거 인프라를 개선하고 자전거를 장려하려는 정부 이니셔티브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다.
암스테르담과 코펜하겐과 같은 도시에서는 자전거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단행하여 자전거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페달에서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협업 노력 및 인프라 개발
전 세계 각국 정부는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을 장려하기 위해 자전거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파리의 ‘플랜 벨로’는 새로운 자전거 도로에 2억 5000만 달러를 할당했으며, 오리건주 교통위원회는 보행 및 자전거 인프라 개선을 위해 5500만 달러를 승인했다. 암스테르담은 또한 새로운 자전거 다리와 자동차 없는 구역을 통해 자전거 친화적인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자전거 운영에 필수적인 자전거 체인의 성장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혁신을 주도하고 자전거 부품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방 자치 단체 지도자 및 도시 계획가들과 협력하여 이러한 추세에 적응하고 있다.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의 부상
도시 지역에서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이 확산되고 있는 것도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는 또 다른 요인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매일 통근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을 제공하여 도시의 라스트 마일 연결성 문제를 해결하다. 베이징의 모바이크와 파리의 벨립과 같은 인기 프로그램이 널리 사용되면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보수가 적은 자전거 체인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제조업체는 자전거 공유 차량과 관련된 과도한 사용량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체인을 개발하여 이러한 추세를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 혁신에 집중함으로써 기업은 시장 범위를 확장하고 더 많은 도시 인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대체 교통 수단의 과제
자전거 사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 업계는 전기 스쿠터, 대중교통 개선, 차량 공유 서비스와 같은 대체 교통수단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다. 라임 앤 버드의 전기 스쿠터와 우버, 리프트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포함한 이러한 대안은 물리적 노력 없이도 빠른 도시 여행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전거 체인 제조업체는 혁신에 집중하고 전략적 파트너십 또는 협업을 통해 업계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할 수 있다. 자전거 공유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거나 도시 환경에 적합한 최첨단 체인을 개발함으로써 대체 교통 수단의 인기가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계속 번창할 수 있다.
과거 실적 및 향후 전망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전 세계 자전거 체인 산업은 연평균 3.3% 성장하여 2023년까지 73억3160만 달러에 달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는 수요의 변동이 있었지만, 하반기에는 봉쇄 기간 동안 사람들이 레크리에이션 목적으로 자전거를 타면서 자전거 판매량이 급증했다. 이러한 성장은 신체적, 정신적 웰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루어졌다.
이 산업은 팬데믹 이후 시대에 점진적으로 회복되어 2024년까지 매출이 76억 1,0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다. 예측 기간 동안 이 산업은 연평균 4.6% 성장하여 2034년까지 119억 406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다. 이러한 회복세는 건강, 지속 가능성, 야외 활동에 대한 새로운 초점, 자전거 및 자전거 부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은 것이다.
경쟁 환경 및 산업 집중도
자전거 체인 산업은 적당히 집중되어 있으며, 티어 1 기업이 전 세계 매출의 30~40%를 차지하다. 시마노, 케이엠씨 인터내셔널, 에스램, 이즈미 체인, 타야 체인, 레놀드 등 선도적인 기업들은 높은 생산 능력,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광범위한 지리적 범위를 특징으로 하다. 제조에 대한 전문성과 강력한 소비자 기반은 업계의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되다.
매출이 1,000만 달러 미만인 티어 2 기업도 업계에서 중요한 플레이어이다. 이러한 중견 기업은 특정 지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신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현지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명한 티어 2 기업으로는 RK 남아시아 SDN. BHD, 티엔 위안 기계 MFG. CO., LTD., 위퍼만 등이 있다.
국가별 인사이트
중국은 자전거 체인 업계에서 여전히 지배적인 업체로 남을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은 연평균 3.8% 증가하여 2034년까지 25억 7,9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다. 중국의 지배력은 강력한 내수와 광범위한 제조 인프라에 힘입어 뒷받침되고 있으며, KMC와 같은 기업은 연간 1억 2000만 개 이상의 체인을 생산하고 있다. 저렴한 인건비와 대규모 내수 시장으로 인해 자전거 체인의 선도적인 생산업체로서의 중국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독일은 또한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가 연평균 3.5% 성장하여 2034년까지 4억 1,53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업계의 주요 업체이다. 독일은 전기 자전거와 친환경 운송에 집중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 자전거 판매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강력한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멕시코에서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는 연평균 4.3% 증가하여 2034년까지 4억 5,26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다. 멕시코의 도시 사이클 인프라 확장과 에코비시와 같은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의 인기가 이러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멕시코는 강력한 제조업 부문과 친환경 운송에 중점을 두고 있어 업계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세그먼트 분석: 체인 유형 및 자전거 유형
12단 체인 유형 부문은 2024년 34.4%의 가치 점유율로 업계를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다. 전문 사이클링 설정에서 고성능 체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넓은 기어 범위와 정확한 변속을 제공하는 12단 체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도시 자전거 부문도 2024년에 25.9%의 가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상당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다. 특히 연료비가 상승하고 매일 출퇴근할 수 있는 저렴한 대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도시 자전거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도시 환경에서 도시 자전거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견고한 도시 자전거 체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미래 전망 및 전략적 기회
자전거 체인 산업은 기술 혁신,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으로의 글로벌 전환, 자전거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에 힘입어 향후 10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다. 선도적인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 커스터마이징, 기술 발전, 지역 확장을 우선시하고 있다.
지방 자치 단체 지도자 및 도시 계획가와의 협업과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 참여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다. 혁신, 지속 가능성 및 소비자 만족에 중점을 둔 기업은 진화하는 이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업계 업데이트
- 2024년 5월, 부응 타우에 본사를 둔 이즈미 MFG 베트남 주식회사는 자전거와 오토바이용 체인 제조 공장인 베트남 특수 산업 단지를 설립했다. 이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약 1,060만 달러를 투자했다. 이 공장은 면적 10,000평방미터에 연간 500톤의 생산 능력을 자랑하다. 이 공장은 자전거, 자동차, 산업 기계를 위한 여러 제품 생산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
- 2023년 2월, 오사카에 본사를 둔 시마노는 자전거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마노 큐를 출시했다. 내구성이 뛰어난 링크글라이드 기술인 시마노 큐가 적용되었으며 부드러운 변속, 내구성 있는 구성 요소, 여러 카테고리에 걸쳐 표준화된 호환성을 제공다.
- 2024년 8월, 벵갈루루에 본사를 둔 올라 일렉트릭은 2024년 8월 15일에 출시될 예정인 전기 자전거의 또 다른 티저를 공개했다.
선도적인 자전거 체인 기업
- 시마노 주식회사
- 쿠에이멍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 SRAM LLC
- 이즈미 체인 주식회사
- 타야 체인 주식회사
- 레놀르드 PLC
- 오리엔탈 체인 주식회사
- 위퍼만
- 선레이스 스터메이-아처
- RK 남아시아 SDN. BHD
- 티엔위안 기계 주식회사
- 저장 동메이 체인 주식회사
- 해외 ASR
시장 보고서의 주요 부문
체인 유형별:
1단, 9단, 10단, 11단, 12단 등 몇 가지 체인 유형이 있다.
재료 유형별:
탄소강, 합금강, 니켈판이 주요 재료 유형이다.
자전거 유형별:
어린이, 도시, 산악, 레이싱, 전기 자전거 등 몇 가지 유형의 자전거가 있다.
너비 유형별:
너비 유형 범주는 1/8″, 3/16″, 3/32″로 분류되다.
판매 채널별:
업계는 판매 채널에 따라 퍼스트 핏(OEM)과 교체(애프터마켓)로 나누다.
지역별:
이 시장은 북미, 라틴 아메리카, 서유럽, 동유럽, 동아시아, 남아시아 및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 퍼져 있다.